[KRM 속보] 2021/04/22 시리아 미사일, 이스라엘 남부 네게브에 떨어져

현지시각 목요일 새벽 2시경, 시리아에서 발사한 미사일이 이스라엘 남부 네게브 지역 디모나에 떨어졌다.

네게브 북부 전역에 사이렌이 울렸고, 폭발음은 헤브론부터 멀리 떨어진 예루살렘, 모딘에서도 들릴 정도로 컸다. 미사일로 인한 피해는 없는 것으로 보고됐다.

이스라엘군은 “시리아를 공습 중이던 이스라엘군 전투기를 향해 시리아가 대공미사일을 발사했으며, 해당 미사일이 이스라엘 남부로 넘어왔다”고 발표했다.

미사일이 떨어진 곳의 인근 디모나 지역은 핵 시설이 위치해 있다고 알려져 있다. 히다이 질버만 이스라엘군 대변인은 “핵시설을 공격하려는 고의적인 의도는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이스라엘의 방공 시스템이 시리아 미사일에 반응해 활성화됐지만, 요격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조사중이라고 말했다. 또한 발사체는 러시아산 SA-5 지대공 미사일로, 무게는 수천kg이며 탄두는 200kg이라고 덧붙였다.

이스라엘군은 네게브에 미사일이 떨어진 이후, 시리아 내 방공 시스템들을 폭격했다고 밝혔다. 시리아 국영 방송은 이스라엘의 폭격으로 시리아 군인 4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보도했다.

시리아 국영 방송은 이스라엘의 첫 번째 공습이 새벽 1시 38분경에 시작되었으며, 3분 후 시리아의 대공미사일이 이스라엘 남부 브엘쉐바와 디모나 사이에 떨어졌다고 전했다. 

*** 계속 진행되는 뉴스입니다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