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제별 업데이트
이스라엘 방위군 가자 지상 공세
남부 전선: 가자에서의 로켓 공격
북부 전선: 헤즈볼라 / 레바논 테러단체들의 공격
인질 관련 소식
가자지구의 인도주의적 상황
이스라엘의 다전선 전쟁
이스라엘 방위군 가자 지상 공세
06:42 AM
이스라엘군, 군인 2명 사망 발표
이스라엘 방위군은 가자지구에서 전투 중 군인 2명이 사망했다고 발표했으며, 이로 인해 10월 말부터 하마스에 대한 지상 공세 중 사망한 군인의 수가 86명으로 늘어났다고 했다.
그들의 이름은 다음과 같다:
낙하산병여단 정찰부대 소속 아미트 본젤 하사 (22세);
특공대 여단 두브데반 부대 소속 알렘뉴 에마누엘 펠레케 하사 (22세) 이다. 펠레케는 12월 5일 가자 남부에서 전투를 벌이던 중 부상을 입었는데, 어제 부상으로 결국 사망했다.
08:28 AM
밤 사이 가자 지상공세 브리핑: 이스라엘군, 칸 유니스로 더 깊이 진군해
이스라엘 방위군은 공군이 수십 개의 하마스 목표물에 대한 공격을 수행하는 동안 98사단이 가자 남부 칸 유니스에서 계속 전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한 사건에서 하마스 요원 두 명이 터널에서 튀어나와 두브데반 부대에 총격을 가했고, 두브데반 부대는 무장괴한들을 죽이고 터널 통로를 파괴했다고 밝혔다.
가자 북부에서는 460여단이 자발리야 난민 캠프로 진격해 하마스의 주요 전초기지를 점령하고 그 과정에서 여러 요원을 사살했다고 군은 밝혔다. 해당 지역에서 터널과 무기가 발견되었다.
해군은 해안을 따라 하마스 기지에 대한 공격과 포격을 수행하면서 지상군을 계속 지원해 왔다고 군은 말했다.
09:50 AM
가자에서 이스라엘군은 어떻게 싸우고 있는가?
이스라엘 방위군은 어제 가자 남부 칸 유니스 지역의 하마스 요원들에 대한 드론 공격을 보여주는 영상을 공개했다.
군에 따르면 요원들은 무너진 건물 아래 터널에서 나왔고 그들 중 한 명은 RPG를 들고 있었다. 드론 공격은 제55예비공수여단 71대대 병력이 지휘했다고 한다.
나중에 전투 공병대의 정예 야할롬 부대가 터널 수갱을 파괴했다.
11:15 AM
이스라엘군: 하마스, 가자 인도주의 구역 내에서 이스라엘에 로켓 발사
이스라엘 방위군은 하마스가 가자지구의 인도주의 구역 내에서 이스라엘 민간인을 향해 로켓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어제 15시 59분, 하마스 테러리스트들은 이스라엘 남부 브엘셰바 시에 이스라엘 민간인들을 향해 로켓 12발을 발사했다. 로켓은 가자 남부 라파에 있는 대피 구역, 가자 민간인 천막 근처와 유엔 시설 옆에서 발사됐다”고 이스라엘군은 밝혔다.
또 “어제 12시 52분 하마스가 인도주의 구역 내부에서 로켓을 발사했다”고 전했다. 로켓이 잘못 발사되어 많은 가자 민간인이 위험에 처해 있다.”고 군은 밝혔다.
12:18 AM
이스라엘군, 가자지구 전투에서 군인 사망 발표
이스라엘 방위군은 어제 가자지구 북부에서 전투 중 군인 1명이 사망했다고 발표해 하마스에 대한 지상 공세의 사망자가 87명으로 늘어났다.
그의 이름은 예비군 마오르 게르쇼니 중사 (24세) 이고, 6여단 소속이다.
04:44 PM
영상: 수십 명의 가자 팔레스타인 남성들이 이스라엘군에 항복한 것으로 알려져
지난 몇 시간 동안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된 가자지구에서 촬영된 여러 영상은, 이스라엘 방위군이 자발리야와 북부 가자의 다른 지역에서 이스라엘 군대에 투항한 수십 명의 팔레스타인 남성들을 (히브리 언론은 하마스 용의자라고 보도) 체포하는 장면을 보여준다.
팔레스타인 남성들은 속옷만 입고 눈을 가린 채 손을 등 뒤로 묶은 모습을 드러냈다. 한 영상에서는 그들이 이스라엘 군용 차량 뒤쪽에 수송되는 모습이 담겨 있다.
군은 아직 이 명백한 대량 체포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04:51 PM
이스라엘군, 공습으로 하마스 고위 정보원 2명 사살
이스라엘 방위군은 며칠 전 가자지구에 대한 공습으로 하마스 정보부 고위 관리 2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관리들 중 한 명인 아베드 알-아지즈 란티시는 하마스의 관측 능력을 책임졌으며 10월 7일 공격 계획에 관여했다고 한다.
그는 하마스 정보 지휘실에 대한 공습으로 사망했으며, 군은 알-카라라 대대 테러 단체 관측대의 고위 요원인 아흐메드 아유쉬도 함께 사망했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공격으로 피해를 입은 지휘실이 하마스의 모든 관측 역량의 중심지였으며 “전투 관리를 위한 중요한 전략적 자산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05:58 PM
이스라엘군 영상: 가자 북부에서 무장한 하마스 요원에 대한 공격 담겨
이스라엘 방위군은 국경수비대의 636 전투 정보 수집 부대가 가자지구 북부에서 골라니 보병 여단 부대에 접근하고 있는, RPG로 무장한 하마스 테러 조직을 식별하는 장면을 공개했다.
테러 요원들이 클립에 있는 병력을 향해 총격을 가하는 모습이 보인다.
군에 따르면 부대는 공습을 요청해 테러 조직의 모든 구성원을 사살했다.
06:17 PM
가디 아이젠콧 장관의 아들과 두 번째 군인, 함께 가자에서 사망
이스라엘 방위군은 가자지구에서 전투 중 예비군 2명이 사망하여 지상 공세에서 사망한 군인 수가 89명으로 늘어났다고 발표했다.
첫 번째는 551 여단 소속인 예비군 갈 메이어 아이젠콧 상사 (25세) 이다. 그는 전 참모총장 가디 아이젠콧의 아들이다. 아이젠콧은 베니 간츠 장관이 이끄는 국민통합당을 대표해 현 비상정부의 장관이고, 가자 캠페인의 의사 결정을 이끄는 고위급 전쟁 내각의 관찰자이다.
아이젠콧은 오늘 오전 간츠와 함께 이스라엘 방위군 남부 사령부를 순회하던 중 이 소식을 받았다.
갈 아이젠콧은 가자 북부 자발리야 난민 캠프에서 군인들 근처 터널 수갱에서 폭탄이 폭발한 후 사망했다. 그는 심각한 상태로 이스라엘 병원으로 후송됐으나 부상으로 사망했다.
두 번째로 사망한 병사는 55여단 소속 예비군 조나단 데이빗 데이치 원사 (34세) 이다. 그는 가자 남쪽에서 총격전을 벌이다 사망했다.
08:16 PM
가자에서 군과 싸우다가 사망한 하마스 전사의 바디캠 영상
이스라엘 방위군은 가자 북부 자발리야에서 전투를 벌이는 동안 하마스 요원의 바디캠에서 얻은 영상을 공개했는데, 무장한 테러 단체 대원들이 건물 내부 바닥에서 기어다니는 모습이 담겨 있다.
군은 나할 여단이 군대를 향해 대전차 미사일을 발사한 요원들과 충돌해 테러 조직은 드론에 의해 공격당했다.
테러 조직의 또 다른 구성원은 군대에 의해 살해되었으며 그의 몸에서 바디캠이 발견되었다고 군은 말했다.
08:57 PM
이스라엘군, 자발리야와 셰자이야에 남겨진 사람들 테러리스트인지 조사
이스라엘 방위군 대변인 다니엘 하가리 소장은 이스라엘군이 오늘 가자지구에서 수십 명의 팔레스타인 남성을 구금하고 있는 사진에 대해 논평했다.
“자발리야와 셰자이야는 테러리스트들의 ‘중심부’이며 우리는 그들과 싸우고 있습니다. 그들은 지하에 숨어 있다가 나와서 우리는 그들과 싸웁니다. 그 지역에 남은 사람은 터널 통로에서, 일부는 건물에서 나오며, 우리는 누가 하마스와 연관되어 있는지, 그렇지 않은지를 조사합니다. 우리는 그들을 모두 체포하고 심문합니다.”라고 하가리는 기자회견에서 한 질문에 이렇게 말했다.
북부 전선: 헤즈볼라 / 레바논 테러단체들의 공격
06:59 AM
🚨 레바논 국경 근처 마갈리오트 마을에서 로켓 사이렌이 울렸다. 부상이나 피해에 대한 즉각적인 소식은 없다.
12:11 PM
이스라엘군 전투기, 레바논의 공격 후 헤즈볼라 목표물 공습
이스라엘 방위군은 로켓 발사장, 관측소, 테러 단체에 속한 기타 인프라를 포함해 레바논 남부에 있는 일련의 헤즈볼라 목표물에 대해 공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와 별도로 레바논에서 이스라엘 북부 지역에 여러 발의 발사체가 발사되었다. 군은 발사 지점을 공격했다고 말했다. 헤즈볼라는 북부 국경을 따라 이스라엘군 진지를 표적으로 삼았다고 주장했다.
03:22 PM
레바논발 대전차 미사일, 이스라엘 북부 민간 차량에 발사
03:30 PM
🚨 이스라엘 북부에서 로켓 사이렌 경보가 울렸다.
04:07 PM
레바논에서 발사된 대전차 미사일로 인해 이스라엘인 사망
몇 분 전 레바논에서 발사된 대전차 미사일이 북부 국경 마을 마타트에서 이스라엘 민간인을 공격해 사망했다.
60대 남성은 응급 의료기관 마겐 다비드 아돔 의료진에 의해 치료를 받았지만 결국 사망을 선언했다.
이스라엘 방위군은 이번 공격을 확인했으며 공격 발생 지점을 확인하여 전투 헬리콥터, 탱크, 포병 사격으로 대응했다고 밝혔다. 군대는 또한 오늘 오후 초부터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이 시작된 레바논 남부의 다른 여러 지역에도 사격을 가했다고 덧붙였다.
07:41 PM
이스라엘군: 거듭된 공격에 대응, 제트기 레바논 남부 헤즈볼라 지역 공습
이스라엘 방위군은 오늘 이스라엘 북부에 대한 반복적인 공격에 대응하여 자사의 전투기가 지휘본부를 포함해 레바논 남부의 여러 헤즈볼라 주둔지를 공격했다고 밝혔다.
얼마 전 북쪽 레바논에서 로켓 여러 발이 추가로 발사됐는데, 군은 공격 발생 지점을 겨냥하고 있다고 밝혔다.
07:57 PM
🚨 이스라엘 북부 골란 고원에서 경보 사이렌이 울렸다.
08:03 PM
🚨 이스라엘 북부 상부 갈릴리에서 로켓 경보 사이렌 소리가 울렸다.
10:21 PM
이스라엘 방위군에 따르면 레바논에서 슈툴라, 말키아, 자리트 지역사회에 로켓 몇 발이 더 발사됐다고 한다.
군대는 포병으로 공격 발생 지점을 포격하고 있다고 한다.
11:46 PM
헤즈볼라 대전차 미사일 공격으로 군인 2명 경상
이스라엘 방위군은 앞서 레바논 국경의 슈툴라 마을 근처에서 헤즈볼라 대전차 미사일 공격으로 군인 2명이 가벼운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이에 대응하여 군은 이전에 이스라엘에 발사체를 발사한 위치를 포함하여 일련의 헤즈볼라 공격 지점을 공격했다고 밝혔다.
남부 전선: 가자에서의 로켓 공격
10:12 AM
🚨 로켓 사이렌 경보가 스데롯 시와 가자 국경 지역사회에서 울렸다. 부상이나 피해에 대한 즉각적인 보고는 없다.
02:31 PM
🚨 가자 국경 지역사회에서 로켓 공격을 경고하는 사이렌 경보가 울렸다.
07:13 PM
🚨 로켓 경보 사이렌이 가자 국경 지역사회에서 울렸다.
가자지구의 인도주의적 상황과 하마스의 현실
01:24 PM
알자지라 영상: 가자 여성, 하마스 구호품 모두 훔친 것 밝혀
공개적으로 하마스를 비판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지만, 한 가자 주민은 알자지라 TV 채널에 가자 주민들에 대한 지원이 부족한 것은 하마스가 그것을 훔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가자지구의 상황이 너무 어렵고, 구호품은 들어오고 있지 않다고 기자가 말하자, 여성은 구호품이 많지만 “모든 구호물품은 (하마스 터널로) 다 내려가요. 구호물품은 나라, 모든 국민에게 전달되지 않아요.”라고 말했다.
친팔레스타인 카타르 채널의 기자가 그녀에게 아주 적은 양의 구호품만 들어오고 있으며 제대로 분배되고 있지 않다고 유도하자 그녀는 그에게 손가락을 흔들며 이렇게 말했다: “모든 것이 그들의 (하마스) 집으로 들어갑니다. 그들은 그것을 다 가져가요. 하마스는 심지어 나를 쏘거나 원하는 대로 할 것입니다.”
01:51 PM
이스라엘군, 하마스 정치 지도자 하니예의 아들이 구매한 영수증 공개
이스라엘 방위군은 가자지구의 하마스 현장을 급습하는 동안 발견한 영수증을 공개했는데, 이는 하마스 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예의 아들이 최근 몇 년 동안 가자지구의 많은 사람들이 굶주리고 있는 동안 수천 달러 상당의 보석을 구입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이스라엘군 아랍어 대변인 아비하이 아드라이의 X (전 트위터) 계정 게시물에는 모아즈 하니예가 구매한 가자와 카타르에서의 영수증이 표시되어 있다고 주장한다.
5개의 영수증의 총 금액은 약 25,000 미달러 이다.
게시물에는 “영수증 한 장이면 가자지구 주민 2년치 임금과 맞먹는다”고 적혀 있다.
02:43 PM
이스라엘, 전쟁 발발 후 처음으로 가자 구호품 점검 위해 케렘 샬롬 교차로 개통
이스라엘이 전쟁 발발 이후 처음으로 인도주의적 구호 트럭 검사를 위해 가자지구와 이스라엘을 연결하는 케렘 샬롬 교차로를 열 것이라고 이스라엘 고위 관리가 발표했다.
앞으로 며칠 안에 시행될 예정인 이번 조치는 매일 가자에 진입할 수 있는 구호 트럭의 수를 늘리기 위한 것이다. 이스라엘은 현재 이집트와 가자를 연결하는 라파 교차로로 보내기 전에 이스라엘과 이집트 사이를 횡단하는 더 작은 닛짜나 교차로에서 트럭들을 검사하고 있다.
이스라엘은 트럭을 검사하기 위해 케렘 샬롬 교차로 시설을 이용할 예정이지만, 구호 트럭들은 여전히 라파를 거쳐 가자지구에 입국해야 한다.
바이든 행정부와 더 넓은 국제 사회는 가자지구의 주요 물품이 통과하기 전에 케렘 샬롬을 열도록 이스라엘에게 몇 주 동안 압력을 가해 왔다. 전쟁이 시작된 이후 모든 구호품은 이집트의 라파 교차로를 통해 가자지구로 전달되었다.
그러나 이스라엘 정부는 10월 7일 하마스의 테러 공격 이후 가자지구와의 연결을 끊는 조치를 취했으며 하마스가 인질들을 석방하거나 적십자사가 인질들의 상태를 보살피고 의료 차원에서 돕기 위해 방문하지 않는 한, 가자지구에 허용하는 지원 범위를 제한하고 있다.
인질 관련 소식
12:59 PM
모함마드 알라트라시, 실종 아니라 가자에 포로로 잡혀 있어
지난 10월 7일 하마스의 이스라엘 남부 공격 이후 실종된 모함마드 알라트라시가 하마스에 의해 포로로 잡혀 있는 인질 중 한 명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이스라엘 방위군이 밝혔다.
군 대변인 다니엘 하가리 소장은 정보에 따르면 알라트라시가 가자지구에 있으며 현재 억류된 인질의 수는 138명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40세의 알라트라시는 네게브의 베두인 마을 싸와 출신이고, 13명의 자녀를 둔 아버지이다. 가족들은 하마스의 공격 이후로 그에 대해 아무 소식을 듣지 못했다고 말했다.
11:31 PM
인질로 추정되는 드로르 카플룬이 10월 7일 살해됐다고 키부츠 발표
키부츠 베에리는 성명을 통해 가자지구의 인질 중 하나로 추정되는 68세 주민 드로르 카플룬이 실제로 10월 7일 테러 공격 중에 살해됐다고 발표했다.
그의 DNA는 이스라엘 고대유물관리국의 고고학자들이 키부츠 베에리 울타리에서 발굴한 뼈와 일치했다.
그의 아내 마르셀 프라이리히 카플룬도 학살 중에 살해되었다.
이스라엘의 다전선 전쟁
10:21 PM
이스라엘군: 시리아에서 두 개의 로켓 발사돼
이스라엘 방위군은 오늘 저녁 시리아에서 두 발의 로켓이 발사되어 골란 고원 마을인 부카타에서 사이렌을 울렸다고 밝혔다.
두 발사체 모두 열린 공간에 떨어져 피해를 입지 않았다.
61일차 실시간 업데이트 확인
전쟁 61일차 업데이트를 확인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