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M 이스라엘 1분 헤드라인 (2023년 6월 셋째 주)


6월 셋째 주 이스라엘 1분 헤드라인입니다.

서안지구 제닌에서 이스라엘군과 팔레스타인 무장그룹이 크게 충돌했습니다. 월요일, 이스라엘군이 두 명의 테러범을 체포하기 위해 제닌에 진입했고, 대항하는 무장그룹 간에 총격전이 일어나 팔레스타인인 다섯 명이 사망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용 차량이 폭발물 공격을 받아 파괴되면서 군인 여덟 명이 부상을 입었고, 이들을 대피시키기 위해 공격헬기가 공습을 단행했습니다. 수요일에는 이스라엘군이 드론을 이용해 테러 조직원 3명을 표적 암살했습니다. 서안지구에서 공습이 이뤄진 건 17년 만입니다.

서안지구 엘리 정착촌 인근 주유소에서 총격 테러가 발생했습니다. 화요일, 하마스 테러단체 대원 두 명이 총기를 난사해 이스라엘인 4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습니다. 테러범 중 한 명은 현장에서 사살됐고, 다른 한 명은 도주한 지 몇 시간 만에 이스라엘군에 의해 사살됐습니다. 유대인 정착민 수백 명이 테러에 대한 보복으로 팔레스타인 마을에 침입해 주택, 차량에 불을 질렀습니다.

연립정부가 사법개혁안의 일부 조항에 대해 입법 추진을 다시 재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요일, 여당 지도자들이 만나 사법개혁 추진에 대해 논의했으며, 7월 31일 의회 여름 회기가 끝나기 전까지 두 가지 조항을 통과시키는 것을 계획 중입니다.

이스라엘 1분 헤드라인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