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하마스 전쟁 17일차] 가자 억류 인질 2명 추가로 풀려나 (2023/10/23)

11:40 PM

하마스, 인질 2명 추가 석방 영상 공개


11:07 PM

이스라엘군, 레바논 남부 헤즈볼라 테러조직 공습

이스라엘군이 도브산 지역 인근 레바논 남부에서 이스라엘 영토로 로켓을 발사하려던 테러조직을 공습했다고 밝혔다.


10:50 PM

하마스로부터 풀려난 인질 2명, 라파 국경 통해 국제적십자에 인계

이집트의 한 방송국의 생방송을 통해 하마스로부터 풀려난 두 여성이 구급차에 누워있는 모습이 공개됐다.

요케베드 리프쉬츠의 손자인 다니엘 리프쉬츠는 이스라엘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매우 행복하다고 심경을 밝히며 “이것은 앞으로 일어날 일의 시작일 뿐”이라고 말했다.


9:13 PM

하마스 대변인 “인질 2명 석방”

하마스 대변인이 인질 2명을 석방했다고 밝혔다. 풀려난 인질은 여성 2명으로 키부츠 니르 오즈 주민인 85세인 요체베드 리프쉬츠와 79세인 누릿 쿠퍼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하마스에 의해 가자지구에 납치되었다가 23일 밤 풀려난 요체베드 리프쉬츠(좌)와 누릿 쿠퍼(우)

8:38 PM

이스라엘군, 전쟁 개시 이후 하마스 공군 사령관 5명 사살

이스라엘군 대변인 다니엘 하가리 소장은 전쟁 개시 이후 하마스 공군 사령관 5명을 암살했다고 밝혔다. 그의 설명에 의하면, 하마스 공군은 10월 7일 이스라엘 마을 공격 당시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어 이스라엘군이 인질들을 집으로 데려오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고 있으며, 첩보 및 작전을 24시간 내내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스라엘군이 사살한 하마스 공군 사령관 5명의 명단

6:36 PM

이스라엘군, 레바논 남부서 대전차 미사일 발사하려는 분대 2곳 공습

이스라엘군이 레바논 남부에서 이스라엘로 대전차 미사일을 발사하려는 2개 분대를 발견해 공격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군은 해당 분대 2곳이 각각 도브산과 마타트 지역 인근에 위치해 있었다고 말했다.


5:35 PM

이스라엘 북부 키르얏 쉬모나서 로켓 공격으로 2명 부상

레바논에서 이스라엘 북부 도시 키르얏 쉬모나를 향해 로켓포를 발사해 2명이 경상을 입었다.


4:52 PM

가자 로켓 공격으로 스데롯 주택 파괴

이스라엘 남부 도시 스데롯의 주택에 로켓 3발이 떨어져 파손됐고, 한 건물 주차장에도 로켓이 떨어졌다고 시 당국이 밝혔다. 로켓으로 인한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4:20 PM

이스라엘군, 레바논서 로켓 발사 계획 중인 분대 공격

이스라엘군은 도브산 인근 레바논 남부에서 이스라엘로 로켓을 발사하려는 정황을 포착해 드론으로 공격했다고 밝혔다.


3:49 PM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 영공으로 진입한 드론 2대 격추

가자지구에서 발사한 드론이 니르 오즈와 에인 합소르 마을 인근 이스라엘 영공으로 진입했으나 이스라엘군 헬리콥터와 방공시스템 아이언돔에 의해 격추됐다.


3:31 PM

팔레스타인 보건부 “전쟁 시작 이후 가자지구서 5,087명 사망”

팔레스타인 보건부가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에 전쟁이 시작된 이후 가자지구에서 5,087명, 서안지구에서 95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3:28 PM

레바논서 이스라엘 영공으로 진입한 드론 2대 격추

이스라엘 북부 도시 아크레에서 경보와 함께 폭발음이 들렸다는 보고가 나왔다. 이후 이스라엘군은 방공시스템 아이언돔이 레바논에서 바다를 통해 이스라엘 영공으로 침입한 드론 2대를 아크레 남쪽 상공에서 격추했다고 밝혔다.


12:43 PM

뉴욕타임즈 “하마스, 이스라엘 공습으로 병원 폭발 주장… 증거 제시 못해”

뉴욕타임즈가 “이스라엘 공습으로 인해 병원이 폭발했다는 증거를 하마스가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욕타임즈는 병원에 떨어진 미사일 잔해를 보여달라는 요청에, 하마스는 미사일이 완전히 기화돼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고 답했다고 말했다.

이후 뉴욕타임즈 편집장은 “하마스의 주장에 크게 의존한 보도로 인해 독자들에게 사건에 대한 잘못된 인상을 남겼다”며 사건 초기 보도에는 더 주의를 기울였어야 했다고 밝혔다.

앞서 CNN과 AP, 월스트리트저널도 자체 조사 결과 이스라엘측 과실이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인정한 바 있다.


12:24 PM

이집트 라파 국경 통해 세 번째 구호 트럭 가자지구로 진입

월요일, 이집트 라파 국경을 통해 구호 트럭 최소 12대가 가자지구로 이동했다고 보안 소식통이 전했다. 가자지구로 구호 트럭이 들어간 건 토요일 20대, 일요일 14대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이다.


10:46 AM

이스라엘군 “하마스가 외국인 포함 인질 222명 억류”

이스라엘군 대변인 다니엘 하가리 소장은 월요일 오전 성명을 통해 가자지구에서 하마스에 의해 억류된 인질 222명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그는 이집트 라파 국경을 통해 14대의 인도주의적 구호 트럭이 추가로 진입했고, 국경을 통과하기 전 이스라엘군이 해당 트럭들에 대한 보안 검사를 실시했다고 말했다. 구호품에 연료는 포함되지 않았고, 유엔팔레스타인난민기구에 인계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북쪽 레바논 국경 상황에 대해 언급하며, 지난 24시간 동안 이스라엘을 공격하려던 헤즈볼라 대전차 및 로켓 분대 8개를 공격해 파괴했다고 말했다.


8:51 AM

이스라엘군, 밤새 가자지구 내 하마스 거점 320곳 공습

이스라엘군 대변인과 정보기관 신베트 보안국은 공동성명을 통해 이스라엘군이 지난밤 가자지구 전역에서 하마스 터널, 본부, 군부대, 관측소 등 320개 이상의 목표물을 공격했다고 보고했다.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