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하마스 전쟁 65일차] 이스라엘군, 10월 7일부터 가자에서 2만 2천 개 이상의 테러 목표물 공격 (2023/12/10)

오늘의 주제별 업데이트


이스라엘 방위군 가자 지상 공세

북부 전선: 헤즈볼라 / 레바논 테러단체들의 공격

남부 전선: 가자에서의 로켓 공격

가자지구의 인도주의적 상황

이스라엘의 다전선 전쟁

인질 관련 소식

이스라엘 방위군이 공개한 가자 전투 영상


이스라엘 방위군 가자 지상 공세


01:13 AM

이스라엘군, 가자 자발리야와 칸 유니스에서 밤새 공습 – 팔레스타인 언론


하마스와 연계된 팔레스타인 언론은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북부 자발리야와 남부 칸 유니스에서 밤새 공습을 가했다고 보도했으며, 이스라엘 방위군은 테러단체에 대한 공세를 계속하고 있다.


09:20 AM

이스라엘군: 지난 24시 터널 등 하마스 목표물 250 곳 공격


이스라엘 방위군은 군대가 지상에서 요원들과 계속 전투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지난 하루 동안 가자지구에서 하마스 목표물 약 250곳을 공격했다고 밝혔다. 공격 목표물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 가자 남부의 모스크에 인접한 하마스 군사 통신 지점

🔺 가자 남부 칸 유니스의 지하 터널 통로

🔺 무기 재고, 군사 기지, 지하 테러리스트 터널 통로 및 무장 테러리스트 조직들

🔺 군은 가자 북부 셰자이야의 하마스 지휘 센터에서 표적 활동을 수행했으며 무기, 수류탄, 대전차 미사일 발사대 및 추가 군사 장비를 찾아서 파괴했다.


09:24 AM

가자 북부 사진: 이스라엘군에 항복하는 팔레스타인 남성, 계속해서 나타나


가자지구 북부에서 항복한 것으로 보이는 수십 명의 팔레스타인 남성을 구금하고 있는 이스라엘 군대의 이미지가 소셜 미디어에 계속해서 유포되고 있다.

오늘 아침에 게시된 사진은 가자 북부 자발리야에서 나온 것으로 보인다.

군은 하마스와 잠재적인 연관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군대에 항복한 모든 사람들을 심문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에 따르면 최근 구금된 사람들 중에는 군부에 정보를 제공한 하마스 요원도 있다고 한다.

2023년 12월 10일 가자 북부 자발리야에서 팔레스타인 남자들이 군대에 항복하고 있다. (소셜 미디어, 저작권법 27a조에 따라 사용됨)

왜 임시 휴전 이후 팔레스타인 무장괴한들이 항복하는 현상이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는지, 전문가가 설명하고 있다. (영어)

12:16 AM

지상작전 개시 후 이스라엘 포병군단 처음으로 가자 내에서 작전 실시


이스라엘 방위군은 이스라엘이 가자지구에서 지상 공세를 개시한 이후 처음으로 포병군단이 가자 내부에서 작전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10월 7일 전쟁이 시작된 이후 포병군단은 국경 지역에서 가자지구의 목표물을 향해 1만 발 이상의 포탄을 발사했다. 군은 이번 포병 사격이 가자지구에서 지상군 기동을 돕기 위해 사용됐다고 밝혔다.

지난 며칠 동안 제282포병연대 제411대대는 가자지구 셰자이야 지역에 대한 제188기갑여단의 공세를 돕기 위해 국경을 넘어 가자로 들어갔다.

보고서는 군대가 셰자이야에서 무기고, 부비트랩이 설치된 주택, 기타 하마스 기반 시설을 포함해 20개 이상의 건물을 포격했을 뿐만 아니라, 지상군을 지원하기 위해 조명탄과 연막탄을 배치했다고 밝혔다.


01:00 PM

이스라엘군: 군인 사상자의 최신 수치를 제공하는 새로운 웹사이트 개설


이스라엘 방위군은 가자지구에서 진행 중인 하마스와의 전쟁 중 부상당한 병력의 수를 업데이트하고 상태를 분석하는 새로운 웹페이지를 개설했다.

군은 10월 7일 이후 대부분 10월 7일의 공격으로 425명의 군인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또 1,593명의 군인이 부상을 입었는데, 중상이 255명, 보통 부상이 446명, 경상이 892명 이다.

지난 10월 말 시작된 가자지구 지상군 공격으로 군인 97명이 사망하고 559명이 부상을 입었다. 지상작전 중 부상을 입은 병사 중 중상은 127명, 보통 부상은 213명, 경상은 219명 이다.

군에 따르면 현재는 중상 군인이 40명, 보통 부상 군인이 221명, 경상 군인이 165명으로 여전히 병원에 입원해 있다.

가자지구에서 약 600명의 부상당한 군인들은 정예 수색구조부대 669의 헬리콥터를 통해 이스라엘 전역에 있는 병원으로 대피되었다.


05:13 PM

이스라엘군, 10월 7일부터 가자에서 2만 2천개 이상의 테러리스트 목표물 공격해


이스라엘 방위군은 성명을 통해 전쟁이 시작된 이후 가자지구에서 22,000개 이상의 목표물을 공격했으며, 그 중 12월 1일 휴전이 끝난 이후 3,500개 이상의 목표물을 공격했다고 밝혔다. 공격은 공군, 해군, 지상군이 수행했다.

목표에는 터널, 무기 창고, 지휘 센터, 로켓 발사대를 포함한 하마스 인프라와 테러 요원이 포함되었다.

더 나아가 하마스 대대장 24명 중 약 절반이 공습과 기타 작전으로 제거됐다. 군부는 가자지구에서 하마스 요원 7000여 명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군은 현재 가자 북부 자발리야, 셰자이야, 베이트 하눈과 가자 남부 칸 유니스에서 하마스와 싸우고 있다고 밝혔다.


06:48 PM

이스라엘군, 금요일 가자지구 전투에서 부상 입은 군인 사망 발표


이스라엘 방위군은 금요일 가자 북부에서 부상을 입은 군인 한 명이 오늘 그 부상 때문에 결국 사망하면서, 하마스에 대한 지상 공세에서 사망한 군인의 수가 98명으로 늘어났다고 발표했다.

그의 이름은 네타넬 메나헴 에이탄 중위 (22세) 이다. 그는 바하드 1 장교 학교 생도이자 공군 669부대 소속 군인이다.

네타넬 메나헴 에이탄 중위 (이스라엘 방위군)

08:26 PM

이스라엘군, 가자지구 하마스 셰자이야 대대의 새 사령관 제거


이스라엘 방위군은 오늘 가자지구에 대한 공습으로 가자 북부 하마스 셰자이야 대대의 신임 사령관을 사살했다고 밝혔다.

에마드 카리카는 12월 2일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전 사령관 위쌈 파르핫이 사망한 후 최근에 그를 대신했다. 군은 카리카가 2019년부터 셰자이야 대대 부사령관을 역임했다고 밝혔다.


08:45 PM

가자지구 ‘팔레스타인 광장’ 지하에서 ‘테러 터널 네트워크’ 발견


이스라엘 방위군 대변인 다니엘 하가리 소장은 군이 가자 시티에서 소위 팔레스타인 광장이라고 불리는 곳의 지하에서 대규모 터널 네트워크를 발견했다고 말했다.

그는 제401기갑여단 병력과 해군 샤예테트 13 특공대, 공군 샬다그 부대가 최근 팔레스타인 광장 지역 점령을 완료했다고 말했다.

“팔레스타인 광장 지역에는 야히야 신와르의 사무실, 정부 청사, 하마스 고위 관리들의 자산이 있으며 테러 터널 네트워크가 있습니다”라고 하가리는 말했다.

하가리는 군대가 “정확한 정보”를 사용하여 해당 지역에서 “전략적 터널” 네트워크를 찾았으며, 시파 병원과 연결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곳은 하마스 고위 대원들이 10월 7일과 전투 중에 주둔했던 주요 사령부 지역이며, 전투 중에는 다른 지역으로 이동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그는 군대가 해당 지역의 터널 네트워크를 계속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3년 12월 10일 발행을 위해 공개된 이 유인물 사진에서 가자 지구에서 작전 중인 IDF 군대의 모습. (이스라엘 방위군)

08:54 PM

이스라엘군 대변인: 군은 항복 사진을 유포하지 않아


가자 북부에서 이스라엘군 군대가 팔레스타인 남성을 구금하는 모습을 담은 유출된 영상에서 하가리는 해당 사진이 이스라엘 방위군 대변인 부서에 의해 배포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폭발물 벨트를 착용하지 못하도록 옷을 벗으라고 지시합니다.” 그는 구금된 남성 수십 명이 하마스 요원이고 다른 많은 사람들은 관련되지 않은 민간인이라고 덧붙였다.


북부 전선: 헤즈볼라 / 레바논 테러단체들의 공격


10:09 AM

드론 침투, 북쪽에 로켓 경보 울려


서부 갈릴리의 여러 지역사회에서는 의심되는 드론 침입 경보와 레바논 국경 인근 지역사회에서는 로켓 경보가 울렸다.

이스라엘군은 18시간 만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경보가 발령된 원인을 조사 중이다.


10:44 AM

레바논 남부에서 이스라엘의 대규모 폭격 – 레바논 언론


레바논 언론에 따르면 이스라엘 공군이 레바논 남부에서 공습을 벌이고 있다. 소셜 미디어에 게시된 영상에는 해당 지역에서 엄청난 폭발이 일어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스라엘군의 폭격은 서부 갈릴리에서 로켓과 드론 사이렌이 울리는 가운데 발생했다.
군은 이번 공격에 대해 아직 언급이 없다.


01:08 PM

헤즈볼라 드론 공격으로 군인들 부상; 공군, 레바논에서 ‘광범위한’ 공습 실시


이스라엘 방위군은 서부 갈릴리 기지에 대한 헤즈볼라 드론 공격으로 군인 2명이 중상을 입었고 나머지는 파편과 연기 흡입으로 가벼운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국경에 대한 반복적인 공격에 대응하여 레바논 남부의 헤즈볼라 기지에 대해 “광범위한” 공습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또 다른 사건에서 군은 이스라엘 북부 지역인 자리트 근처에서 공격을 시도한 레바논 남부의 대전차 미사일 부대를 공격했다고 밝혔다. 군은 현재 헤즈볼라에 대한 공격을 계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04:20 PM

이스라엘 북부에 대한 공격이 계속되자 이스라엘군, 헤즈볼라 목표물 공습


이스라엘 방위군은 이스라엘 북부에서 테러단체의 반복적인 공격에 대응하여 탱크와 전투기가 레바논 남부의 헤즈볼라 주둔지 여러 곳을 추가로 공격했다고 밝혔다.

이와 별도로 공격 헬리콥터가 이프타 북부 지역에서 공격을 준비하고 있는 대전차 미사일 부대를 공격했다고 덧붙였다.

지난 몇 시간 동안 레바논에서 국경 지역에 여러 발의 로켓이 발사되었다. 군은 공격 발생 지점에 포격을 가해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07:56 PM

이스라엘군 수장: 북부 국경의 안보 상황에 ‘매우 분명한 변화’가 있어야


이스라엘 방위군 참모총장 헤르지 할레비 중장은 이스라엘 북부의 91사단을 방문하는 동안 레바논 국경의 안보 상황에 “매우 분명한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군이 배포한 영상에서 “남쪽과 북쪽 모두 다른 상황으로 들어가 안보와 안보의식을 (주민들에게) 모두 돌려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스라엘 방위군 참모총장 헤르찌 할레비(가운데)가 2023년 12월 10일 이스라엘 북부에서 장교들과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이스라엘 방위군)

08:32 PM

🚨 이스라엘 북부에 로켓 경보 사이렌이 울렸다.

10:15 PM

이스라엘 방위군은 이스라엘 북부를 향한 발사 후 레바논의 테러 조직을 공격했다.

10:22 PM

이스라엘군, 레바논 국경 근처에서 ‘의심스러운 공중 표적’ 요격


이스라엘 방위군은 앞서 클릴 북부 지역사회에서 울린 경보 사이렌은 레바논에서 이스라엘 영공으로 진입한 “의심스러운 공중 표적”을 향해 요격 미사일이 발사되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한 군은 앞서 레바논 남부에서 무장괴한 집단을 공격했으며 지난 몇 시간 동안 국경에서 여러 발의 로켓이 발사됐다고 밝혔다.

또한 군대는 레바논 남부에서 공격 발생 지점을 향해 포격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남부 전선: 가자에서의 로켓 공격


12:05 PM

🚨 가자지구 국경 지역사회에서 로켓 경보 사이렌이 울렸다. 이것은 테러리스트들이 약 20시간 만에 가자에서 발사한 최초의 로켓 포격이다.

12:46 PM

🚨 가자 국경 지역사회에서 로켓 경보 사이렌이 울렸다.

01:16 PM

🚨 가자 국경 지역사회에서 로켓 경보 사이렌이 울렸다.

02:00 PM

🚨 가자 국경 지역사회에서 로켓 경보 사이렌이 울렸다.

02:20 PM

🚨 가자 국경 지역사회에서 로켓 경보 사이렌이 울렸다.

03:30 PM

🚨 가자 국경 지역사회에서 로켓 경보 사이렌이 울렸다.


가자지구의 인도주의적 상황


10:32 AM

이스라엘군, 가자 주민들 위한 안전수칙과 사용가능한 도로에 대해 알림


⭕️ 공급을 위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14시까지 라파 행정구역에서 인도주의적 목적을 위한 국지적이고 일시적인 군사 활동 중단이 실시됩니다.

⭕️ 칸 유니스 지역 이스라엘군의 전투 및 군사 진격으로 인해 칸 유니스 시 북쪽과 동쪽 구간에서 살라 아-딘 축을 통한 민간인의 이동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살라 아-딘 축은 전장을 구성하고 있으므로 그곳에 도달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 이스라엘군은 칸 유니스 서쪽에 위치한 우회 축을 통해 민간인의 인도주의적 이동을 허용할 것입니다. 라파 및 칸 유니스 지역에서 데이르 알-발라 및 중앙 캠프까지의 교통은 다음 축을 통해 제공됩니다: 알-라시드 “알-바하르” 도로 – 데이르 알-발라의 알-슈하다아 도로.


이스라엘의 다전선 전쟁


04:13 AM

홍해에서 프랑스 해군 함정, 후티 항구서 발사된 드론 2대 요격


프랑스 해군은 홍해에 있는 호위함 랑그독이 토요일 밤 후티 반군이 점령한 예멘 항구 도시에서 “직진하는” 드론 두 대를 격추했다고 밝혔다.


11:32 AM

이스라엘군, 서안지구 급습으로 수배자 21명 체포


이스라엘 방위군은 토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밤새 서안지구에서 활동하여 여러 명의 용의자를 체포하고 무기와 폭발물은 물론 군사 장비와 불법 차량을 압수했다.

이스라엘 방위군, 이스라엘 정보기관 신베트와 이스라엘 국경 경찰이 작전을 수행해 서안지구 전역에서 수배자 21명이 체포됐다.


인질 관련 소식


10:23 AM

카타르: 이스라엘-하마스의 휴전 갱신, 더 많은 인질의 석방 위한 노력 계속돼


성공적인 협상 결과에 대해 “창을 좁히고 있는” 이스라엘의 군사 작전이 계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가자 휴전을 확보하고 하마스 테러 단체가 억류하고 있는 더 많은 인질을 석방하기 위한 중재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고 카타르 총리가 밝혔다.

(편집자 주: 하마스가 임시 휴전 협정을 몇 번이고 파기한 것을 감안하지 않고, 오직 이스라엘 군사 작전이 문제가 되고 있는 것으로 표현하고 있는 카타르의 편향된 관점이 드러났다.)


06:24 PM

하마스, 요구 충족되지 않으면 모든 인질 가자에서 살아나가지 못해


하마스 무장단체 대변인 아부 오베이다는 방송에서 하마스의 요구가 충족되지 않는 한 단 한 명의 인질도 가자지구를 살아서 나가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스라엘 방위군이 공개한 가자 지상 공세 영상


04:31 PM

이스라엘군, 가자 시티 중심부에서 싸우는 골라니 군대의 영상 공개


이스라엘 방위군은 가자 시티 셰자이야 지역에서 하마스와 싸우는 골라니 보병 여단의 부대를 보여주는 새로운 영상을 공개했다.

군은 지금까지 약 15개의 터널 수갱을 발견하고 무기를 발견했으며 인근의 수많은 하마스 요원을 살해했다고 밝혔다.

2014년도 50일 하마스와의 전쟁 기간 동안 셰자이야 지역에서 치명적인 전투가 발생한 지 거의 10년 후, 골라니 여단 부대가 다시 한 번 인근 지역에서 전투를 벌였다.


07:33 PM

이스라엘군, 자발리야에서 하마스와 싸우는 나할 여단 영상 공개


이스라엘 방위군은 가자 북부 자발리야에서 하마스 요원과 싸우는 나할 여단 정찰 부대의 영상을 공개했다.

군은 성명에서 나할 여단이 두 명의 무장괴한을 만났다고 밝혔다. 한 명은 즉사했고, 두 번째 한 명은 부상을 입고 도망쳤다. 그런 다음 감시 드론이 군대에 정보를 제공하여 두 번째 요원도 죽일 수 있게 되었다.

군은 나할 여단 부대가 지난주 자발리야 지역에서 하마스 무장괴한 50명 이상을 사살했다고 밝혔다.


64일차 실시간 업데이트 확인

전쟁 64일차 업데이트를 확인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