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하마스 전쟁 103일차] 이스라엘군, 칸 유니스에 있는 요르단 야전병원 공격 의혹 부인… 인질 및 가자 주민용 의약품, 가자 진입 (2024.01.17)

오늘의 하이라이트

  • 이스라엘 방위군 가자 지상 공세
  • 하마스와의 전쟁 관련 영상
  • 북부 전선: 헤즈볼라 / 레바논 테러단체들의 공격
  • 이스라엘의 다전선 전쟁
  • 인질 관련 소식

[ 이스라엘 방위군 가자 지상 공세 ]


가자지구 지상 공세 – 사망한 이스라엘 군인 2명

이스라엘 방위군은 화요일 가자지구에서 전투 중 예비군 2명이 사망했다고 발표했으며, 이로 인해 하마스에 대한 지상 공세에서 사망한 병력의 수가 192명으로 늘어났다.

그들의 이름은: 제14기갑여단 사령관 예비군 자카리야 페삭 하베르 상사 (32세)와

제14기갑여단 소속 예비군 야이르 카츠 원사 (34세) 이다.

군은 두 사람 모두 가자 북부에서 전투를 벌이다 사망했다고 밝혔다.

2024년 1월 16일 가자지구에서 전사한 예비군 야이르 카츠 원사 (34세) (왼쪽)와 예비군 자카리아 페삭 하베르 상사 (32세). (이스라엘 방위군)

이스라엘군, 네티봇에 포격 가하는데 사용됀 가자 로켓 발사기 발견하고 파괴해

이스라엘 방위군은 가자지구 중부에서 작전 중인 병력이 한 번에 10개의 로켓을 발사할 수 있는 로켓 발사대 3개를 발견해 파괴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 발사대들은 어제 남부 도시 네티봇을 향해 수십 발의 로켓을 발사하는데 사용되었다.


이스라엘군, 가자 남부에서 하마스 스파이 헌터와 다른 테러리스트 5명 사살

이스라엘 군대가 가자지구를 공습해 스파이 용의자를 심문하는 남부 지역 하마스 장교를 포함해 하마스 요원 6명이 사망했다고 이스라엘 방위군이 밝혔다.

군은 하마스 스파이 헌터를 빌랄 노팔로 식별하고 이스라엘 정보기관 신베트가 제공한 정보에 따라 군의 공습으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군, 가자 전투에서 군인 사망, 서안지구 교통사고로 군인 사망 발표

이스라엘 방위군은 가자 남부에서 군인 한 명이 사망해 하마스에 대한 지상 공세에서 전사한 병력이 193명으로 늘어났고, 군 관련 차량 사고로 또 다른 군인이 서안지구에서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기바티 여단 정찰대 소속 오리야 아이말크 고센 하사 (21세)는 가자 남부에서 하마스 테러리스트들과 전투를 벌이던 중 사망했다.

엣찌온 지역여단 910대대 소속 예비군 안와르 세르한 상사 (26세)는 서안지구에서 근무 중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2024년 1월 17일 사망한 오리야 아이말크 고셴 하사 (왼쪽)과 예비군 안와르 세르한 상사 (오른쪽). (이스라엘 방위군)

이스라엘군: 인질 위치의 정보 불완전, 정보 수집 위해 계속 노력해

이스라엘 방위군 대변인 다니엘 하가리 소장은 가자지구에서 하마스 테러단체가 모든 인질들을 어디에 억류하고 있는지 군은 아직 완전한 정보를 갖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기자회견에서 하가리는 군이 “인질에 관한 정보 파악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우리가 갖고 있는 정보에 따라 [가자지구에서의] 전투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국민에게 인질에 대한 전체 그림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점을 알려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우리는 그림을 완성하기 위해 지능적인 측면에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라고 하가리는 말했다.

그는 정보와 작전 활동을 포함해 인질을 귀환시키는 노력이 이스라엘군의 최우선 과제라고 말했다.


이스라엘군, 가자의 요르단 야전병원 심하게 피해 입었다는 주장 부인

이스라엘 방위군은 가자 남부 칸 유니스에 있는 야전 병원이 오늘 이스라엘의 포격으로 피해를 입었다는 요르단의 주장을 부인하고 모든 텐트가 손상되지 않았음을 보여주는 항공사진을 첨부했다.

오늘 오전, 요르단군은 인근에서 이스라엘군의 포격으로 인해 군 야전병원이 심하게 손상되었다고 주장했다.

이 문제에 대한 질의에 대해 군 대변인 부대는 타임스 오브 이스라엘 언론사에 군대가 “칸 유니스에 있는 요르단 병원을 공격하지 않았다”고 밝혔고, 군대는 인근 지역에서 하마스 요원과 총격전을 벌였다고 말했다.

군은 또 오늘 병원 인근에서 군 작전을 앞두고 “당사자 간 조율이 이뤄졌다”며 병원 직원들에게 대피소에서 피해있을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같은 날 이스라엘 방위군이 공개한 영상에서 2024년 1월 17일 오후 1시 55분 가자 남부 칸 유니스에 있는 요르단 야전병원의 공중 전경. (이스라엘 방위군)

[ 하마스와의 전쟁 관련 영상 ]


이스라엘군, 군대에 박격포 발사 시도하는 하마스 회원 2명을 공격하는 영상 공개

가자지구 중부 데이르 알-발라에서 군대를 향해 박격포를 발사하려던 하마스 요원 2명이 항공기에 피격됐다고 이스라엘 방위군이 밝혔으며 공습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주 이스라엘을 향해 로켓이 발사된 지역에 있는 요원들을 항공기가 식별하고, 그들이 군대에 박격포를 발사할 준비를 하고 있는 동안 그들을 공격했다고 한다.


CNN, 하마스의 ‘참수 증거’ 보여주는 니르 오즈의 10월 7일 공격 영상 공개

CNN은 10월 7일 하마스의 공격 장면을 방송하면서 테러리스트가 “죽은 이스라엘인의 목을 톱으로 자르는 모습, 참수의 증거”가 나왔다고 말했다.

미국 네트워크는 익명의 이스라엘 소식통이 키부츠 니르 오즈의 CCTV 영상을 제공했다고 밝혔는데, 이 영상은 칼의 사용을 강조하기 위해 검열되고 편집되었다.

경고: 그래픽하고 잔인한 영상


[ 북부 전선: 헤즈볼라 / 레바논 테러단체들의 공격 ]


이스라엘군, 레바논의 헤즈볼라 목표물 공습

이스라엘 방위군은 오늘 아침부터 레바논의 헤즈볼라 주둔지에 대한 공습을 실시해 왔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군, 이스라엘 북부 향한 공격 직후 레바논 테러조직 공격

이스라엘 방위군은 이스라엘 북부 해안도시인 로시 하니크라에 로켓 포격을 가한 레바논 남부의 테러조직을 공격했다고 밝혔다.

군은 공격이 발생한 지 몇 분 만에 대응 공격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하마스 테러단체는 레바논 지부가 로켓 발사를 감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사망한 테러요원 한 명의 이름도 밝혔다.

군은 이 공격이 이전에 마운트 도브 지역 공격에 사용된 곳을 포함해 레바논 남부의 여러 다른 로켓 발사 장소와 헤즈볼라 인프라에도 타격을 가했다고 밝혔다.


[ 이스라엘의 다전선 전쟁 ]


이스라엘군: 드론 공격 사망자, 서안지구 테러 지도자; 임박한 공격 계획 중

이스라엘 방위군은 발라타 수용소 근처에서 드론 공격을 실시했으며 그 목표는 임박한 공격을 계획하고 있던 서안지구의 최고 테러 지도자였다고 밝혔다.

군은 압달라 아부 샬랄이 군과 이스라엘 정보기관 신베트의 합동 작전으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군부는 아부 샬랄이 이란과 가자지구 및 해외 테러단체로부터 자금과 지시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스라엘군, 서안지구 툴카렘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세력 공습

이스라엘 방위군 소식통에 따르면 군은 서안지구 툴카렘 시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세력 집단을 대상으로 공습을 실시했다고 한다.

몇 시간 만에 서안지구에서 두 번째 공습이 발생했다.


서안지구 툴카렘 습격으로 이스라엘 예비군 심각한 부상 입어

팔레스타인 무장괴한들이 오늘 앞서 대테러 작전 중 서안지구 툴카렘에서 군대를 향해 총격을 가해 이스라엘 예비군이 중상을 입었다고 군이 밝혔다.

군은 팔레스타인 무리가 군인들을 향해 폭발물을 던지고 총격을 가해 드론으로 공격하여 무장세력 여러 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보건부에 따르면 이번 공습으로 남성 4명이 숨졌다.

군은 수배된 팔레스타인인 26명이 밤새 구금됐다고 밝혔다.

10월 7일부터 군대는 하마스와 연계된 1,300명 이상을 포함해 서안지구 전역에서 2,700명 이상의 수배 팔레스타인인을 체포했다.


예멘 후티 반군, 아덴만의 미국 선박 미사일로 공격해

예멘의 후티 반군은 이전에 미국의 겐코 피카르디 벌크선을 미사일로 표적으로 삼아 “직접적인 타격”을 입혔다고 이 단체의 군 대변인 야히야 사리이가 성명에서 말했다.


[ 인질 관련 소식 ]


인질용 의약품 실은 카타르 비행기, 이집트 도착

가자지구 인질들을 위한 약물을 실은 카타르 군용기 두 대가 이집트 시나이 반도의 엘-아리쉬에 도착했다고 아랍 언론이 보도했다.


하마스, 인질 위한 의약품 패키지 1개당 가자에 1000개의 의약품 패키지 받기로

하마스는 가자지구 테러단체가 억류하고 있는 이스라엘 인질들에게 의약품을 전달하기 위해 프랑스와 카타르가 중개한 협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제공했다. 하마스 고위 관리인 무사 아부 마르주크는 인질들에게 제공되는 의약품 상자당 1,000 상자가 팔레스타인 민간인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보내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X에 게시한 글에서 국제적십자위원회가 인질들에게 전달될 의약품을 포함해 모든 의약품을 가자지구 전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에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스라엘군 연락관, 가자로의 의약품 선적 검사할 것을 확인

팔레스타인 민사 업무를 담당하는 국방부 기관 COGAT는 하마스 테러단체가 억류하고 있는 이스라엘 인질들을 위한 의약품을 포함해 가자지구에 진입하는 의료 구호 트럭 5대가 이스라엘 당국의 검사를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질문에 대한 응답으로 지역 정부 활동 조정관(COGAT)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정치 계층의 지시에 따라 약을 운반하는 트럭 5대가 케렘 샬롬 교차로에서 보안 검색을 받을 것입니다.” COGAT는 “검사가 끝나면 트럭이 가자지구로 진입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스라엘, 인질과 가자 주민 위한 의약품 배송 확인; 트럭 가자지구에 진입

이스라엘과 외국인 인질, 팔레스타인 민간인을 위한 약을 운반하는 트럭 5대가 케렘 샬롬 교차로에서 이스라엘 관리들에 의해 검사를 받았다고 여러 히브리 언론 매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럭들은 이집트를 거쳐 가자지구로 들어가는 라파 교차로로 옮겨지고 있다.


카타르, 인질 및 가자 주민용 의약품이 가자에 진입했다고 확인

카타르는 하마스 테러 단체가 억류하고 있는 이스라엘인과 외국 인질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의약품 수송이 가자지구에 진입했음을 확인했다.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102일차 업데이트 확인

전쟁 102일차 업데이트를 확인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