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9일차] 가자시티 시가전, 공격 수위 높여… 하마스, 가자 주민 대피 통로 여는 이스라엘군 공격 (2023/11/04)

8:31 PM

이집트 라파 국경 통해 구호 트럭 30대 가자지구 진입

구호 물품을 실은 트럭 30대가 이집트 라파 국경을 통과해 가자지구로 들어갔다.

10월 21일 이후 총 451대의 구호 트럭이 가자지구에 전달됐다.


5:58 PM

하마스, 가자지구서 외국인 출국 중단

이집트 소식통이 가자지구에서 부상 당한 팔레스타인인과 외국 국적자의 출국이 중단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소식통에 의하면, 하마스는 팔레스타인 적신월사 직원들에게 부상당한 팔레스타인인들을 이집트로 이송하는 것을 중단하라고 명령했다. 하마스는 부상자들이 이집트로 안전히 이송될 수 있는 경로를 요구하고 있으며, 부상자 이송이 안전히 이루어질 때까지 외국인 출국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5:56 PM

인질 석방 요구 집회, 이스라엘 전역서 열려

인질 가족들을 지지하는 집회가 하이파, 텔아비브, 예루살렘, 브엘쉐바, 에일랏 등 이스라엘 전역에서 열리고 있다.

지난주부터 인질 및 실종자 가족 모임은 텔아비브 국방부 앞에서 텐트를 치고 밤을 지새고 있다.


05:43 PM

하마스, 가자 주민 대피로 만드는 이스라엘군 공격

이스라엘군 대변인은 가자지구 주민들이 남쪽으로 대피할 수 있도록 도로를 열고 있는 이스라엘군을 하마스가 공격했다고 밝혔다.

하마스는 대피 통로를 열고 있는 이스라엘군을 향해 박격포탄과 대전차 미사일을 발사했고, 이로 인한 이스라엘군 사상자는 보고되지 않았다.


05:07 PM

하마스, 이스라엘 최남단 도시 에일랏에 로켓 공격… 이스라엘군에 의해 요격

이스라엘이 가자지구에서 발사된 하마스 로켓을 이스라엘 최남단 도시인 에일랏에서 요격했다.


01:39 PM

이스라엘군, “가자지구 주민 3시간 동안 대피 허용”

이스라엘군은 소셜미디어에 아랍어 게시물을 통해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가자지구 주민의 이동을 허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스라엘군은 “여러분이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생각한다면 남쪽으로 이동하라는 우리의 당부에 귀를 기울이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10:16 AM

이스라엘군, 북부 지역서 헤즈볼라 테러 분대 공

이스라엘군은 레바논에서 이스라엘 영토를 향해 발포를 시도한 헤즈볼라 두 테러 분대를 대응 공격했다고 밝혔다.

밤사이 헤즈볼라는 도브 산(Mount Dov) 지역으로 대전차 미사일을 발사하려고 시도했다.


08:28 AM

이스라엘군, 가자지구 남부서 하마스 대원 사살

460사단 지휘 하에 작전을 수행 중인 기갑부대가 가자지구 남부에서 지형을 파악하고 하마스가 설치한 부비트랩을 제거하기 위해 작전을 벌였다고 발표했다.

이 과정에서 이 기갑부대는 터널에서 나온 하마스 대원을 포격해 사살했다고 전했다.


05:28 AM

미국 정보통 “하마스 부상자, 라파 국경 통과 시도… 외국인 대피 잠시 지연”

미국의 한 고위 관리는 하마스가 구급차를 타고 라파 국경을 통해 이집트로 빠져나가려고 시도했으며, 이로 인해 외국인들의 대피가 지연됐다고 말했다.

하마스는 이집트와 미국에 대피를 원하는 외국 국적자 수천 명과 중상자 명단을 제공했으나, 미국과 이집트 관리들은 부상자 명단 중 3분의 1이 하마스 테러리스트인 것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28일차 실시간 업데이트 확인

전쟁 28일차 업데이트를 확인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