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하마스 전쟁 106일차] 이란, 다마스커스 공습으로 혁명수비대원 5명 사망 발표; 이스라엘의 공습 의혹 (2024.01.20)

오늘의 하이라이트

  • 이스라엘 방위군 가자 지상 공세
  • 이스라엘의 다전선 전쟁
  • 북부 전선: 헤즈볼라 / 레바논 테러단체들의 공격
  • 인질 관련 소식

[ 이스라엘 방위군 가자 지상 공세 ]


이스라엘군, 가자 북부 PIJ 테러단체의 로켓 제조 시설과 로켓 발사대 파괴


이스라엘 방위군은 가자지구 북부에서 장거리 발사체로 무장한 다수의 로켓 발사대와 인근 팔레스타인 이슬람 지하드 소속 로켓 제조 시설을 발견해 파괴했다고 밝혔다.

제646예비 공수부대 여단과 제179예비 기갑 여단은 새로운 정보를 입수한 후 가자 시티 자이툰 인근에 있는 이슬람 지하드 로켓 제조 공장을 급습했다.

군은 군인들이 선반을 포함한 수십 대의 기계와 로켓 제조에 사용되는 대량의 화학 물질 및 폭발물을 찾아 파괴했다고 밝혔다. 이 장비를 사용하면 이슬람 지하드가 약 800개의 로켓을 제작할 수 있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군, 약 20명의 인질 잡혀 있던 칸 유니스 하마스 사령관 자택 아래에서 터널 발견


이스라엘 방위군은 이전에 하마스가 이스라엘 인질들을 억류했던 가자 남부 칸 유니스의 터널 내부를 보여주는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스라엘 방위군 대변인 다니엘 하가리 소장은 저녁 기자회견에서 터널 입구가 하마스 사령관의 집에서 발견됐다고 말했다.

하가리는 지하 20m를 내려가 지하 1 km를 지난 지점에서 군인들이 이전에 인질들이 잡혀 있던 큰 방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곳에 억류된 인질 중 일부가 이미 풀려났다고 말하면서 군인들이 11월에 풀려난 다섯 살짜리 에밀리아 알로니가 그린 그림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 이스라엘의 다전선 전쟁 ]


미국, 후티 반군 대함미사일 또 공습


미 중부사령부가 지난 토요일 아덴 만을 겨냥해 발사 준비를 하고 있던 후티 대함 미사일을 공격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격은 미국이 다른 후티 대함 미사일 3대를 공격한 지 몇 시간 후에 이뤄졌다.


이란, 다마스커스 공습으로 혁명수비대원 5명 사망 발표; 이스라엘에 보복 다짐


이란 정보기관과 긴밀한 것으로 알려진 누르 뉴스는 다마스커스에서 공습으로 숨진 사람 중 2명이 시리아 주둔 친위대 쿠드스군 정보부 부관 사데크 오미자데 장군과 그의 부관 하지 콜람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슬람혁명수비대는 나중에 사망자 5명이 하자톨라 오미드바르 (오미자데의 다른 이름), 알리 아가자데, 호세인 모함마디, 싸이이드 카리미 및 모함마드 아민 사마디 임을 확인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번 공습 암살 사건에 대한 이스라엘의 알마 연구 및 교육 센터의 보고:


시리아 혁명수비대 쿠드스군 정보사령관(중장급)인 하지 사덱, 또는 하자톨라 오미드바르로도 알려진 유세프 오미드자데가, 오늘 (1월 20일) 아침 시리아의 다마스커스 남서쪽에 있는 알-마사 지역의 한 건물에 대한 공습으로 사망했다. 그와 함께 그의 대리인 하즈 콜람 (일명 모하람)과 혁명 수비대 출신 세 명이 사망했다.

이란인들은 시리아 정권의 어떠한 간섭도 없이 독립적으로 시리아 땅에서 활동하고 기반을 두고 있다.

이란의 사망자 사진 출판물에는 현재 하즈 콜람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 단계에서는 그가 실제로 건물 안에 있었는지 여부가 확실하지 않으므로 그가 사망/부상을 입었는지도 확실하지 않다.

알마 연구교육센터

[ 북부 전선: 헤즈볼라 / 레바논 테러단체들의 공격 ]


이스라엘군, 레바논 남부 헤즈볼라에 대한 공격 감행해


이스라엘 방위군은 레바논 남부의 헤즈볼라 목표물에 대해 공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레바논 남부 오다이세에서 전투기의 공격을 받은 장소에는 관측소, 로켓 발사 위치, 기타 테러단체 소속 인프라 등이 포함됐다.

군은 “위협을 제거”하기 위해 밤새 탱크가 도브 산 지역에서 포격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의 레바논 남부 공습 통해 헤즈볼라 회원 사망 – 보안 소식통


레바논 남부에 대한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헤즈볼라 회원과 다른 레바논 국민 1명이 사망했다고 레바논의 두 보안 소식통이 로이터에 전했다. 앞서 하마스 회원 2명이 사망했다고 밝혀졌었다.


이스라엘군 이전 공격에 대응, 레바논 남부의 헤즈볼라 기지 공격


이스라엘 방위군은 이스라엘 북부에 대한 공격에 대응해 오늘 레바논 남부의 헤즈볼라 기지를 추가로 공격했다고 밝혔다.

전투기는 레바논 남부의 오다이세와 훌라에 로켓 발사 위치와 테러 단체가 사용하는 기타 인프라를 공격했다고 군은 밝혔다.


[ 인질 관련 소식 ]


이스라엘군, 가자 남부에 인질 사진 담긴 전단지 배포, 정보 요청


이스라엘 방위군은 가자지구 남부에 남은 인질들의 사진이 담긴 수천 장의 전단지를 떨어뜨렸다.

전단지에는 테러단체가 억류하고 있는 인질들의 행방을 알릴 것을 주민들에게 촉구하고 있고, 보상금을 지급할 것을 말해주고 있다.


가자 테러단체, 인질 오하드 야할로미 영상 공개


대중 저항 위원회의 군사 조직은 부상당한 것으로 보이는 이스라엘 인질의 영상을 공개했다.

알-나세르 살라 알-딘 여단이 어젯밤 공개한 영상에는 오하드 야할로미가 부상 치료를 받고 카메라를 향해 말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영상 끝에 테러 단체는 야할로미가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사망했다고 말했다.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105일차 업데이트 확인

전쟁 105일차 업데이트를 확인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