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하마스 전쟁 79일차] 이스라엘군, 자발리야에서 인질 5명 시신 발견한 대규모 하마스 터널 네트워크 공개… 주말새 가자 전투에서 군인 14명 사망 (2023/12/24)

오늘의 주제별 업데이트

  • 이스라엘 방위군 가자 지상 공세
  • 이스라엘 방위군이 공개한 가자 지상공세 영상
  • 북부 전선: 헤즈볼라 / 레바논 테러단체들의 공격
  • 남부 전선: 가자에서의 로켓 공격
  • 이스라엘의 다전선 전쟁
  • 인질 관련 소식
  • 가자지구의 인도주의적 상황

[ 이스라엘 방위군 가자 지상 공세 ]


06:26 AM

이스라엘군, 토요일 가자지구에서 추가로 사망한 군인 8명의 이름 발표


이스라엘 방위군은 토요일 전투에서 추가로 사망한 군인 8명의 이름을 발표해 주말 동안 사망자 수는 13명으로 늘었다.

그들의 이름은 다음과 같다:

다비드 보그다노프스키 하사 (19세);
갈 헤르쉬코 하사 (20세);
오렐 바샨 하사 (20세);
이타마르 셰멘 하사 (21세) – 모두 토요일 가자 남부 전투에서 사망했다.
예비군 나다브 이사카르 파르히 상사 (30세);
예비군 엘리야후 메이르 오하나 상사 (28세);
예비군 오하드 아슈르 중사 (23세);
예비군 엘리야사프 쇼샨 중사 (23세) – 모두 토요일 가자지구 중부 전투에서 사망했다.

IDF는 2023년 12월 24일 가자지구에서 8명의 군인이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왼쪽부터 오른쪽까지: 예비군 나다브 이사카르 파르히 상사, 예비군 엘리야후 메이르 오하나 상사, 예비군 엘리야사프 쇼샨 중사, 예비군 오하드 아슈르 중사; 하단: 다비드 보그다노브스키 하사, 오렐 바샨 하사, 이타마르 셰멘 하사, 갈 헤르쉬코 하사. (제공)

09:16 AM

이스라엘군, 민간인들이 대피소로 사용하던 가자 건물에서 대규모 무기 창고 발견


이스라엘 방위군은 “치열한 전투”가 계속되는 가운데 공군, 해군, 지상군이 지난 24시 동안 가자지구에서 약 200개의 목표물을 공격했다고 밝혔다.

바하드 1 장교 학교의 군인들이 가자 북부의 민간인들이 피난하고 있던 건물에서 하마스가 사용했던 무기가 보관된 대규모 무기고를 발견했다.

군은 이 건물이 학교, 모스크, 진료소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군대 내부에서 “어린이에게 적합한 폭발물 벨트”, 수십 개의 박격포, 수백 개의 수류탄 및 정보 문서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가자 남부 칸 유니스에서 크피르 여단의 병력이 하마스 본부를 급습해 수십 개의 수류탄과 폭발 장치를 포함한 무기를 찾아냈다고 말했다.


12:00 PM

이스라엘군, 가자 전투에서 군인 1명의 사망 발표로 주말 사망자 14명 발생


이스라엘 방위군은 토요일 가자지구에서 전투 중 또 다른 군인이 사망했다고 발표하여 하마스에 대한 지상 공세에서 사망한 군인의 수가 153명으로 늘어났다.

그는 전투 공병대 소속 로이 엘리아스 하사 (21세)로 명명되었다. 주말 동안 총 14명의 군인이 전투에서 사망했다.

로이 엘리아스 하사 (제공)

06:00 PM

이스라엘군, 오늘 가자 전투에서 군인 1명 사망 발표


이스라엘 방위군은 오늘 가자지구 북부에서 전투 중 군인 1명이 사망했다고 발표했으며, 이로 인해 하마스에 대한 지상 공세에서 사망한 군인의 수가 154명으로 늘어났다.

그의 이름은 제14기갑여단 소속인 예비군 아리예 레인 소령 (39세) 이다.


06:30 PM

이스라엘군, 가자시티 대피소로 변한 학교에 숨겨진 하마스 무기고 발견

2023년 12월 24일 가자시티 셰이크 라드완 인근 학교에서 IDF 군대가 발견한 하마스 무기. (이스라엘 방위군)


이스라엘 방위군은 가자시티 셰이크 라드완 동네 인근의 대피소 역할을 하는 학교에서 401기갑여단과 해군 샤예테트 13 특공대 부대가 하마스 무장괴한들과 전투를 벌이고 무기 은닉처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군은 해당 지역에 있는 하마스 요원들에 대한 정보를 받은 후 군대가 학교를 급습해 그 과정에서 그들 중 다수가 사망하고 수십 명이 항복했다고 밝혔다.

2023년 12월 24일 가자 시티의 셰이크 라드완 인근 학교에서 IDF 군대가 발견한 하마스 무기고. (이스라엘 방위군)



학교에서 발견된 돌격 소총, 수류탄 및 기타 폭발 장치를 보여주는 동영상에서 샤예테트 13 특공대 부사령관은 “[민간인] 인구를 대피시킨 후 단지에서 민간인 장비 사이에 숨겨져 있는 많은 무기를 발견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군은 항복한 후 현장에서 정보국 504부대 장교들에 의해 심문을 받은 수십 명의 하마스 전사들이 추가 심문을 위해 이스라엘로 이송되었다고 밝혔다.


[ 10월 7일 하마스 학살 영상 및 이스라엘 방위군이 공개한 가자 지상공세 영상 ]


12:20 PM

이스라엘의 예스 스튜디오, “노바” 다큐멘터리 공개; 회사 역사상 가장 많이 본 영상


이스라엘의 예스 스튜디오 (Yes Studios)는 10월 7일 하마스 테러리스트들의 음악 축제 공격을 다룬 52분짜리 다큐멘터리 “#Nova”가 회사 역사상 가장 많이 본 영화라고 왈라 (Walla) 뉴스 사이트에서 보도했다.

이 영화는 3000명이 넘는 파티 참석자들과 파괴적인 공격을 감행한 하마스 테러리스트들의 영상과 음성 녹음으로 구성됐다.

이 영화는 360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폭행을 당해 가자지구로 인질로 잡혀간 혼란스럽고 잔혹한 음악 축제 공격의 시간에 대해 충격적이면서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영화의 중요성을 고려하여 예스 스튜디오는 모든 이스라엘 매체에 영화를 무료로 방송하도록 제공했다. 그리고 이 다큐멘터리를 해외에 널리 배포하기 위해 예스 스튜디오는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히브리어 자막

01:00 PM

이스라엘군, 칸 유니스 중심부에서 작전 심화하는 기바티 여단의 영상 공개


04:00 PM

이스라엘 방위군이 이스라엘 인질 사마르 알-탈랄카, 알론 샴리즈와 요탐 하임을 실수로 살해한 것에 대한 새로운 세부 사항이 밝혀졌다.


08:19 PM

이스라엘군, 인질 5명의 시신을 발견한 가자 자발리야의 대규모 하마스 터널 네트워크 공개


이스라엘 방위군은 이달 초 이스라엘 인질 5명의 시신이 회수된 가자 북부 자발리야 난민 캠프 지역의 대규모 하마스 터널 네트워크를 공개했다.

551여단 소속 부대와 정보부대 504부대가 3명의 병사들, 지브 다도 준위, 닉 베이저 상등병과 론 셔먼 병장, 그리고 2명의 민간인들, 엘리아 톨레다노와 에덴 자카리아의 시신을 수습하는 작전을 주도했다.

군은 자발리야 난민 캠프 지역에 인질 두 구가 있다는 정보를 얻었으며, 스캔 중에 터널 샤프트를 찾았다.

정예 야할롬 전투 공병부대를 포함한 군대가 조사한 수직갱에는 2층으로 구성된 거대한 터널 네트워크와 수십 미터 아래로 대형 홀과 지휘 센터로 향하는 엘리베이터가 드러났다.

IDF 사령관은 하마스 터널에서 인질로 잡혀 있던 군인들의 시신을 회수하기 위한 작전 후 군대와 대화하고 있다. 시신을 회수한 후 군인들이 기도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시신을 발견한 터널 네트워크도 부분적으로 볼 수 있다.


군은 이 네트워크에는 인근 학교와 병원 지하로 가는 일부 터널을 포함해 하마스가 싸우기 위해 사용하는 많은 지점이 있다고 밝혔다. 통로 중 하나는 이스라엘 공습으로 사망한 전 하마스 북부 가자 여단 사령관 아흐메드 간두르의 집으로 이어졌다.

전체 터널 네트워크의 크기는 약 1제곱 킬로미터였다.

군은 무기와 무기 제조에 사용되는 인프라도 터널에서 발견됐다고 밝혔다.

대규모 터널 네트워크는 며칠 전 이스라엘군이 해당 지역에 대한 스캔을 완료한 후 파괴되었다.


[ 북부 전선: 헤즈볼라 / 레바논 테러단체들의 공격 ]


09:30 AM

몇 주 동안의 레바논발 로켓과 미사일 공격으로 북부 국경 키부츠 마나라에서 가옥 86채 파손


11:43 AM

이스라엘군, 레바논 헤즈볼라 기지에 일련의 ‘대규모’ 공습 실시


이스라엘 방위군은 오늘 아침 레바논의 헤즈볼라 주둔지에 대해 일련의 “대규모” 공습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전투기가 테러 단체에 속한 군사 건물, 로켓 발사대 및 기타 기반시설을 공격했다고 밝혔다.

레바논에서도 갈릴리 북쪽 지역의 케렌 나프탈리 봉우리를 향해 여러 발의 로켓이 발사되었다. 군은 포병으로 공격 발생 지점을 포격했다고 밝혔다.


03:18 PM

북부 국경 도시에 발사체 사이렌 경보 울려


북부 국경 도시인 아랍 알-아람셰와 마갈리오트에서 발사체가 발포되었음을 경고하는 사이렌이 울렸다.

오늘 오전에는 레바논에서 발사된 미사일이 아비빔의 건물에 떨어졌다. 사상자는 없었다.


04:43 PM

이스라엘군, 공격에 대응해 헤즈볼라 기지 공습, 레바논 국경 ‘위협’에 타격


이스라엘 방위군은 오늘 국경에 대한 공격에 대응하여 레바논의 헤즈볼라 기지를 추가로 공격했으며 국경을 따라 여러 지역에서 “위협을 제거”하기 위한 포격을 가했다고 밝혔다.


[ 남부 전선: 가자에서의 로켓 공격 ]


10:49 AM

17시간 가까이 조용했던 가자지구 국경 마을에 로켓 경보 사이렌 울려


[ 이스라엘의 다전선 전쟁 ]


01:38 AM

영국 해양 무역 작전국: 홍해 바브 알 만데브 해협 근처 선박들, 드론 공격 받아

02:21 AM

미국, 이란이 자살용 드론으로 어제 인도 해안에서 유조선 공격

03:41 AM

미군: 후티가 드론 4대 발사해 홍해에서 군함 공격; 유조선 한 척 자살 드론에 맞아


77-78일차 실시간 업데이트 확인

전쟁 77-78일차 업데이트를 확인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Leave a Reply

*